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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슬롯머신 ⊇ 야마토하는곳 ⊇─ 46.rbh443.top ㎪[서울=뉴시스] 뤼튼테크놀로지스가 가수 지드래곤을 전속 광고 모델로 발탁한 후 인공지능(AI) 앱 '뤼튼' 브랜드를 알리는 영상 광고를 선보였다. 2025.07.29. (사진=뤼튼 유튜브 캡처)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뤼, 뤼, 뤼 자로 시작하는 말. 뤼튼, 뤼튼, 뤼튼, 뤼튼. AI 뤼튼. 뤼튼!" "이거 AI 광고야. 광고야, 광고. 아, 뤼튼 AI 광고야. A. I. 이름은 '루이' 아니고 '리' 아니고 뤼튼!"
뤼튼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AI) 서비스 '뤼튼'이 가수 지드래곤 광고 모델 효과로 최근 국내 AI 앱 설치 건수 순위에서 구글 제미나이, 퍼플렉시티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아이지에 제일은행저축은행 이웍스에 따르면 뤼튼의 7월 3주차(7월14~20일) 앱 설치 건수는 8만2969건으로 챗GPT(29만759건)에 이어 AI 앱 부문 2위에 올랐다.
[서울=뉴시스] 29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뤼튼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AI) 앱 '뤼튼' 신규 설치 건수가 광고 송출 시 저축은행보증 작 시기인 6월 3주차(6월16일~22일)를 기점으로 구글 제미나이, 퍼플렉시티를 제치고 업종 내 2위로 올랐다. (사진=아이지에이웍스 제공)
뤼튼은 지난달 15일 지드래곤을 전속 광고 모델로 발탁한 후 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인터넷, 소셜미디어, 옥외 등을 통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 신용불량자정부대출 쳤다. 뤼튼은 TV 광고를 모바일 세대에게 익숙한 '세로형' 영상물로 선보였는데 특별한 배경 음악이나 음향 효과도 없이 지드래곤의 셀프 촬영 영상과 현장 오디오만이 담겼다.
예를 들어 지드래곤이 차량 또는 콘서트 대기실, 미용실에서 "이거 AI 광고야", "'뤼' 자로 시작하는 말" 등을 언급했는데 뤼튼 앱 소개보다는 브랜드 인지도를 부각 야채 하는 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광고 제작을 맡은 제일기획은 "광고를 광고처럼 연출하지 않는 전례 없는 방식"이라며 "정보가 아닌 신선한 경험으로서 뤼튼을 각인시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세영 뤼튼 대표도 "지드래곤과 협업한 이번 광고 캠페인의 파격적 시도는 대한민국 5000만 국민 1인 1AI 시대를 열어가는 뤼튼의 혁신적 도전을 상 국민연금 연체료 징한다"고 강조했다.
광고가 나오자 일부 소비자는 "참신하다"는 반응을 보인 반면 다른 소비자들은 "무슨 광고인지 모르겠다"는 등의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서울=뉴시스] 29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뤼튼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AI) 앱 '뤼튼' 연령대별 신규 설치 건수를 광고 송출 시작 시기인 6월 3주차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10대, 20대의 뤼튼 앱 설치 비중은 각각 31.2%, 21.1%를 차지했다. (사진=아이지에이웍스 제공)
현재로써는 뤼튼 광고가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앱 설치 건수 순위에서 경쟁사 앱을 제쳤기 때문이다. 뤼튼 광고가 시작된 지난달 3주차(6월16~22일) 뤼튼 앱 설치 건수가 6만5916건으로 전주 대비 62.3% 오르며 퍼플렉시티(3만5047건)를 제쳤다. 이후 다음 주차에서는 7만455건을 기록하며 제미나이(6만8596건)도 앞질렀다.
10·20대의 이용 지표가 눈에 띈다. 지난달 3주차 기준 10대, 20대의 뤼튼 앱 설치 비중은 각각 31.2%, 21.1%를 차지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측은 잘파세대(1995년 이후 출생한 Z·알파세대)가 인기 스타 지드래곤이 출연한 뤼튼 광고에 호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뤼, 뤼, 뤼 자로 시작하는 말. 뤼튼, 뤼튼, 뤼튼, 뤼튼. AI 뤼튼. 뤼튼!" "이거 AI 광고야. 광고야, 광고. 아, 뤼튼 AI 광고야. A. I. 이름은 '루이' 아니고 '리' 아니고 뤼튼!"
뤼튼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AI) 서비스 '뤼튼'이 가수 지드래곤 광고 모델 효과로 최근 국내 AI 앱 설치 건수 순위에서 구글 제미나이, 퍼플렉시티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아이지에 제일은행저축은행 이웍스에 따르면 뤼튼의 7월 3주차(7월14~20일) 앱 설치 건수는 8만2969건으로 챗GPT(29만759건)에 이어 AI 앱 부문 2위에 올랐다.
[서울=뉴시스] 29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뤼튼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AI) 앱 '뤼튼' 신규 설치 건수가 광고 송출 시 저축은행보증 작 시기인 6월 3주차(6월16일~22일)를 기점으로 구글 제미나이, 퍼플렉시티를 제치고 업종 내 2위로 올랐다. (사진=아이지에이웍스 제공)
뤼튼은 지난달 15일 지드래곤을 전속 광고 모델로 발탁한 후 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인터넷, 소셜미디어, 옥외 등을 통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 신용불량자정부대출 쳤다. 뤼튼은 TV 광고를 모바일 세대에게 익숙한 '세로형' 영상물로 선보였는데 특별한 배경 음악이나 음향 효과도 없이 지드래곤의 셀프 촬영 영상과 현장 오디오만이 담겼다.
예를 들어 지드래곤이 차량 또는 콘서트 대기실, 미용실에서 "이거 AI 광고야", "'뤼' 자로 시작하는 말" 등을 언급했는데 뤼튼 앱 소개보다는 브랜드 인지도를 부각 야채 하는 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광고 제작을 맡은 제일기획은 "광고를 광고처럼 연출하지 않는 전례 없는 방식"이라며 "정보가 아닌 신선한 경험으로서 뤼튼을 각인시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세영 뤼튼 대표도 "지드래곤과 협업한 이번 광고 캠페인의 파격적 시도는 대한민국 5000만 국민 1인 1AI 시대를 열어가는 뤼튼의 혁신적 도전을 상 국민연금 연체료 징한다"고 강조했다.
광고가 나오자 일부 소비자는 "참신하다"는 반응을 보인 반면 다른 소비자들은 "무슨 광고인지 모르겠다"는 등의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서울=뉴시스] 29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뤼튼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AI) 앱 '뤼튼' 연령대별 신규 설치 건수를 광고 송출 시작 시기인 6월 3주차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10대, 20대의 뤼튼 앱 설치 비중은 각각 31.2%, 21.1%를 차지했다. (사진=아이지에이웍스 제공)
현재로써는 뤼튼 광고가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앱 설치 건수 순위에서 경쟁사 앱을 제쳤기 때문이다. 뤼튼 광고가 시작된 지난달 3주차(6월16~22일) 뤼튼 앱 설치 건수가 6만5916건으로 전주 대비 62.3% 오르며 퍼플렉시티(3만5047건)를 제쳤다. 이후 다음 주차에서는 7만455건을 기록하며 제미나이(6만8596건)도 앞질렀다.
10·20대의 이용 지표가 눈에 띈다. 지난달 3주차 기준 10대, 20대의 뤼튼 앱 설치 비중은 각각 31.2%, 21.1%를 차지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측은 잘파세대(1995년 이후 출생한 Z·알파세대)가 인기 스타 지드래곤이 출연한 뤼튼 광고에 호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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